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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주 청약/공모주 분석

(20.08.04~08.05)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청약

8월의 두 번째 공모주 청약입니다.

 

요가복으로 유명한 제시믹스가 있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청약

20.08.04.부터 05.까지 이틀간 이루어집니다. 

 

다음은 공모주 청약 관련 기본 내용입니다. 

1. 회사명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2. 주관사 : 대신증권, 삼성증권 

3. 공모청약일 : 20.08.04.~08.05.

4. 납입 및 환급일: 20.08.07.

5. 상장일 : 200. 08. 13.

6. 희망 공모가액 : 12,400~15,300원

 

다음으로는 기관 수요 예측 관련 내용입니다. 

1. 기관 경쟁률 : 47.06 : 1 

2. 수요예측 신청 가격 분포 

구분신청 가격 비율
가격미제시6.83%
15,300원 이상56.72%
13,000원 이상 ~ 15,000원 미만2.45%
12,400원 이상 ~ 13,000원 미만 33.87%
12,400원 미만0.12%
합계100%

3. 의무보유확약 비율 : 0%

4. 확정 공모가 : 13,000원

 

수요예측 신청 가격 분포를 살펴보면, 13,000원 미만을 신청한 기관이 약 34%나 해당됩니다. 

그간 성공적인 공모주들은 기관 수요예측에서도 대부분의 기관에서 밴드 최상단을 신청했던 것에 비추어본다면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경우 기관들의 수요도 굉장히 낮은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시장에 유동성이 넘쳐흐르고, sk바이오팜 이후 공모시장이 워낙 핫하다 보니(일부 리츠 공모주는 제외)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기관 수요예측 결과가 안 좋게 나올 줄은 몰랐습니다. 

요즘 티비를 보면 제시믹스 광고가 워낙 많이 나오고, 
패션업계의 핫한 트렌드 중 하나인 애슬레져룩을 이끄는 회사 중 하나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 애슬레져룩이란? athletic 과 leisure의 합성어로 스포츠웨어와 일상복의 경계를 허문 가벼운 스포츠 웨어를 뜻합니다.
  애슬레져룩의 대표적인 예로는 레깅스 테니스 스커트 등을 들 수 있습니다.

그 이유를 알고자 여기저기 글을 읽고 찾아봤더니 문제가 몇 가지 있는 것 같습니다.
1. 코로나로 이유로 야외활동이 감소하여 애슬레져 룩이 주 상품인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매출 감소 가능성
2. 현재까지 제시믹스 외에 눈에 보이는 이익이 발생하는 상품이 없는 점
3. 공모가를 산정할 때 적용한 비교 기업에 미국 나스닥에 상장되어있는 룰루레몬이 포함되어 있어 공모가가 다소 높게 상정돼있는 것으로 보이는 점
4. 종속기업까지 포함된 연결 포괄손익계산서상 매출액에서 매출 원가를 뺀 389억 원 중 290억 원이나 판관비로 사용되었고 당기 총 포괄 순익은 75억 원으로 매출액의 약 1/7밖에 되지 않는 점인 것 같습니다.(종속기업이 포함되어있긴 합니다,,,)

기관의 낮았던 경쟁률을 반영하듯
1일 차 청약 경쟁률도 대신증권은 0.92 : 1, 삼성증권은 3.6 : 1로 마무리되었네요.

현재 주식 공모주 시장이 핫함에도 불구하고 기관 경쟁률이 낮은 것에 비추어 생각해본다면
개인에게도 그렇게 매력적인 공모주는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이미 영림원소프트랩을 풀 청약하기도 했고,
위에 언급한 사항들이 고민되어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공모주 청약은 패스하기로 하였습니다!
하지만, 청약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성투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저는 일개 개미투자자에 불과하며, 게시글은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